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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원제 : カレイドスタ
  • 제작 : G&G Entertainment / G.D.H. (GonzoDigimation Holding)
  • 방영 : TV Tokyo/총 51화
  • 총감독 : 佐藤順一
  • 목소리 출연 :
     苗木野そら(나에기노 소라) – 広橋 涼
     レイラ・ハミルトン(레이라 헤밀턴) – 大原さやか
     ミア・ギエム(미아 기엠) – 西村ちなみ
     アンナ・ハート(안나 하트) – 渡辺 明乃  
     ユーリ・キリアン(유리 키리안) – 千葉 進歩
     フール(풀) – 子安 武人
     サラ(사라) – 久川 綾
     ケン(켄) – 下野 紘
     カロス(카로스) – 藤原 啓治
    * 카타카나의 독음이 틀렸으면 지체없이 알려주시길

언젠가 어딘가에서 밝혔듯, 나는 캐릭터 성장 드라마를 못참을 정도로 좋아한다. 성장 드라마라는 것이 어른이 된 지금에는 상당히 진부한 것이 되어버렸음에도 불구하고, 나는 주인공이 고난과 시련, 좌절을 반복하지만, 조금씩 어른이 되어가는 이야기를 주책맞을 정도로 좋아하는 것이다.

카레이도 스타 역시-냉정하게 보자면 그렇고 그런 성장 드라마의 범주에 밀어 넣을 수 있을 것이다. 공중 그네를 비롯한 저글링, 디아블로 같은 기예, 쇼, 환상의 기술 같은것은 어디까지나 참신한 소재일 뿐, 주인공 나에기노 소라가 성장하는 이야기 전개 자체에는 변함이 없기 때문이다.

카레이도 스타의 이런 진부한(하지만 분명 대부분의 사람들을 사로잡을) 플롯을 가지고 트집을 잡기에는 이 애니메이션의 미덕은 실로 다양하기만 하다. 참신한 소재는 방금전에도 말했듯 어디까지나 부차적은 것이며, 그런 소재를 화면에 옮길 수 있는 제대로 된 능력과 그것을 완벽하게 발휘한 제작진의 능력이 첫번째로 꼽을 수 있는 미덕이다. 쇼의 연출은 애니메이션이라는 매체의 역량을 충분히 이용하고 있으며, 또한 그것은 역동적이며 근사하다-다만 최고라는 말을 붙이기에는 TV 애니메이션이라는 한계는 분명히 존재하기 때문에 곤란하다.

또 한가지 중요한 미덕은 주인공 소라의 능력에 있다. 그녀는 대단한 재능의 소유자가 아니다. 하물며 어렸을때 부터 특출나게 그 ‘싹’을 보인 것 조차도 아니다. 비록 풀(Fool: ‘광대’ 인듯)이라고 하는 스테이지의 정령에게 선택받은 소녀이긴 하지만, 그것은 어디까지나 그녀의 근성과 노력, 그리고 무대와 자신의 쇼(Show)에 대한 마음가짐이 갖춰져야만 유효한 계약일 뿐이다. 얼떨결에 제로의 영역을 손에 넣는다던가, 신에게 선택받은 인간 같은 것이 아닌, 어디까지나 평범한 사람이 자신의 힘으로 얻어낸 결과라는 것은,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물론 그 정도의 노력을 쏟아 부을 수 있는 인간이 평범한 인간이라 할 수 있는가? 라고 묻는다면 그 질문에 정확하게 대답 할 수 없다).

이런 미덕들 때문에 나는 이 결말이 뻔하디 뻔한 이야기를 좋아한다. 그것도 주책맞을 정도로 좋아하면서 어쩔줄 몰라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