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s: 88
0 0
Read Time:1 Minute, 18 Second
  • 개발: Sector D2
  • 리뷰 플랫폼: Windows PC / Steam / VR (Oculus Quest 2)
  • 발매년도: 2020년 12월 1일
  • 장르: 플라이트 슈팅 Flight Shooting

프로젝트 윙맨은 아직 에이스 컴뱃 7 Ace Combat 7이 발표되기 전, 마치 명맥이 끝장난 것 만 같았던 플라이트 슈팅 장르 게임의 뒤를 잇는 인디 게임이다. 호주의 개발자인 Abi Rahmani 의 개인 포트폴리오 프로젝트로 시작한 프로젝트 윙맨은 공개와 즉시 플라이트 슈팅 장르 게임을 기다리던 많은 팬들의 호응을 받았고, 크라우드 펀딩인 킥스타터의 성공, 그리고 2020년 발매까지 어떻게 보면 인디 게임의 왕도를 제대로 걸은 프로젝트라고 할 수 있다.

프로젝트 윙맨에 대한 플레이 인상은 여러모로 에이스 컴뱃 시리즈에 대한 오마주로 가득하다. 개인 의견이지만, 플레이 감각은 에이스 컴뱃 시리즈의 그것과 매우 유사하며, 또 다른 스핀오프 작품이라고 해도 믿을 수 있을 정도의 완성도를 보여주고 있다. 게임 개발자로서 플레이 감각을 그대로 복사해 온다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매우 잘 알기 때문에, 이 게임이 가진 게임 플레이 감각의 유사성은 제작자가 얼마나 이 장르(특히 에이스 컴뱃 시리즈)에 대한 애정을 가지고 있는지를 보여준다고 생각한다.

에이스 컴뱃 7에 비해서 이 게임이 가진 장점은 전체 게임 플레이에 VR을 지원한다는 점이다. 에이스 컴뱃 7이 시리즈 최초 VR 지원이라는 타이틀을 가져갔음에도 불구하고, 체험판 수준의 컨텐츠를 제공했던 것에 비한다면 확실이 이 부분 하나는 프로젝트 윙맨의 승리. 다만 게임의 전체적인 다듬새에 있어서는 아쉬운 부분들이 눈에 보이는데, 지나치게 호흡이 긴 스테이지 대비 체크 포인트를 미지원하는 부분이나, 자잘한 UI 부분에서의 버그들 같은 부분은 거슬리긴 하다.

하지만, 플라이트 슈팅 장르의, 특히나 새로운 에이스 컴뱃 시리즈를 기다리는 중의 대체재로서의 역할은 충분히 가능하니, 이 장르의 팬이라면 꼭 즐겨 볼 것. 특히 에이스 컴뱃 7의 VR 모드에 실망했다면 이 게임을 통해 그 갈증을 해결하는 것이 어떨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