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s: 299
0 0
Read Time:1 Minute, 0 Second

생일을 맞이해서 한게임에서 날아온 DM.

카드사의 생일 축하한다는 실없는 스팸에 비해서 서비스에서 이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주는 것 까지는 좋았지만,

고스톱 스페셜 입장권, 포커 프리미어 자유입장권…

이건 생일을 맞이해서 한살 더 먹었으니 고스톱과 포커로 기분 좋게 돈이나 날리고 가라는 의미인겁니까?

게다가 나머지 아이템들도, 어차피 쓰지도 않는 아바타 아이템 따위 줘 봤자 누가 고마워 한다고 생각하는건지…

한게임 계정과 연계된 사용자의 DB에서 라이프 스타일 데이터를 얻는게 기술적으로 어려운 일도 아닐텐데, 최소한 사용자가 무슨 게임을 주로 하는지 정도는 파악해서 그에 맞는 아이템(아주 사소한 것이라도)을 주기라도 한다면 이렇게 무의미한 메일에서 성질을 낼 일도 없다고 봅니다(이게 그리도 어려운일은 아닐테죠). 사실 생일날 스팸을 일일이 지우는 것도 무척이나 짜증나는 일입니다만, 기껏 생색내면서 준다는게 도박 게임 아이템이라던가, 쓰지도 않는 아바타 아이템 따위를 준다고 해서 이 메일이 스팸 이상의 의미를 가질것이라고 생각하는 건 아니겠죠 설마.

제발 인터넷 메일로 이런 쓰레기만 만들어내지 말고 좀 더 의미있는 일들을 해 주길 바랍니다. 당신들이 지금보다 백만배는 더 신경 쓰지 않는 이상 DM은 스팸 메일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닙니다. 스팸을 보낼 것이라면 차라리 아무것도 하지 마세요. 그게 적어도 생일 같이 기분 좋아야 할 날에 당신들 때문에 기분을 잡치게 하진 않을테니까요.

#. 그리고 이딴 쓰레기 메일에 ‘진심’ 따위를 운운하지 마세요. 당신들이 말하는 진심이 정말 이런것이라면 고객에게 악심을 품고 있다고 밖에 생각 할 수 없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