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s: 263
0 0
Read Time:41 Second
  • 감독 : 新海誠
  • 매체 : DVD (Code 3)

평행 세계-Parallel World는 양자 물리학자들이 만들어낸 어쩌면 장난스러운 개념이다. 불확실성에 의존하는 미립자의 세계에서, 확률상으로 존재하는 여러 세계가, 현재 우리가 존재하는 하나의 세계가 아닌, 여러 확률로 분산된 다중의 세계가 존재한다고 하는 것이 평행 세계의 개념으로, 각각의 세계는 서로 중첩되지 못하고, 같은 토대 위에 전혀 다른 결과를 가지고 움직이게 된다는 것이 이 이론의 주요 내용이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전작인 별의 목소리는 몇 광년이나 떨어진 두 연인의 서로에 대한 그리움에 대한 이야기였다. 이번 작품 역시 테마에 있어서는 전작과 동일하게 보인다. 각각의 평행세계에 갖혀있는 두 연인-히로키와 사유리의 서로를 갈망하는 모습은 별의 목소리의 노보루와 미카코 만큼이나 간절하고 서정적이다.

별의 목소리와는 완전 별개로, 이 작품은 분명 나이스한 작품이다. 비록 히로키와 사유리의 감정선의 표현에 있어서 당위성이 좀 부족하다 싶은 느낌이 들기도 하지만, 그런 단점을 충분히 커버하고도 남을 만한 이쁜 비주얼들은 이 작품의 가장 좋은 점이라 생각 된다.

Previous post 스타워즈 에피소드 3: 시스의 복수 Star Wars : Ep. III – Revenge of the Sith (2005)
Next post 여자, 정혜 (2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