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s: 837
0 0
Read Time:2 Minute, 43 Second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전세계적인 고민 중 하나는 멈춰버린 공교육을 정상화하느냐에 대한 문제일 것 입니다. 당장 우리나라만 하더라도 이미 한 달 이상 연기 되어버린 신학기 시작은 부모들에게 많은 걱정거리를 안기고 있습니다.

2020년 3월 24일. 마인크래프트를 퍼블리싱 하는 마이크로소프트는 코로나 19 사태 장기화로 인해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한 학생들의 등교가 어려워지자 마인크래프트 에듀케이션 콘텐츠를 묶어 무료로 공개하기 시작했습니다(관련기사 링크).

해당 DLC Download Contents 는 마인크래프트 베드락 에디션(통합 에디션 – 윈도우 10, 게임기, 스마트폰 앱 버전을 의미)을 가지고 있는 사용자라면 게임 내 상점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2020년 6월 30일까지).

총 13개의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뉴스를 보고 저희 아이들 역시 해당 DLC를 다운로드 받아 재미있게 즐기고 있는 중 입니다. 각 DLC의 퀄리티는 상당히 좋은 편이며, 아이들의 교육을 목적으로 한다면 충분히 만족스러울 것입니다. 다만 아쉬운 것은 해외에서 제작된 콘텐츠다 보니 모두 영어만을 지원한다는 점 입니다.

각 DLC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 보겠습니다.

The Human Eye

사람의 안구 구조를 거대한 마인크래프트 구조물로 만들어 놓은 맵 입니다. 안구의 내부를 탐색해 볼 수 있으며, 구조와 동작 원리에 대한 설명이 적혀 있습니다.

Washington D.C.

미국 수도인 워싱턴 D.C. 의 중심부를 여행해 볼 수 있는 콘텐츠 입니다. 백악관, 국회의사당, 링컨 기념관, 스미소니언 박물관 등의 건축물이 구현되어 있으며, 내부를 탐험해 볼 수 있습니다.

International Space Station

국제 우주 정거장을 본떠 만든 맵 입니다. 우주 정거장 내부와 외부를 탐험할 수 있으며, 각 구획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BEES!

꿀을 채집하는 농장에서의 생활을 즐기는 모드 입니다. 꿀벌의 생태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들을 수 있으며, 여러가지 체험을 간접적으로 해 볼 수 있습니다.

Sub 0 (zero)

간단한 퍼즐로, 일방으로 움직이는 큐브를 조작하여 지정된 골 인 지점으로 이동시키는 것이 목적인 게임입니다. 2인 멀티플레이를 지원합니다.

Marine Biologist Role Play

해양 생물학자가 되어, 바다 속을 탐험하고 바다 생물들을 관찰하는 역할 모드 입니다. 자유롭게 바다 생물들을 불러내어 해저 생태계를 꾸밀 수도 있습니다.

Fun with Fractals

프랙탈 도형을 생성해 볼 수 있는 모드 입니다. 프랙탈이란 일부 작은 조각이 전체와 비슷한 기하학적 형태를 말합니다. 자신이 원하는 모양으로 샘플 블록을 쌓으면 복잡한 프랙탈 도형들을 생성 할 수 있습니다.

Lumen: City Challenge

마인크래프트 내에서 가상의 도시를 만드는 일종의 심시티 Sim City 모드 입니다. 오리지널 심시티와 다른 점은 1인칭 시점으로 직접 도시를 돌아다니면서 건축물을 지어야 한다는 점 입니다. 게임이 상당히 복잡한 편으로 고학년 이상이 즐기기를 권장합니다.

Mount Olympus

고대 그리스 시대의 올림푸스 신전과 그 주변 도시를 구현한 맵 입니다. 과거의 신전과 도시를 탐험하면서 당시의 생활을 직접 체험 할 수 있습니다.

Minecraft Inspiration Island

마인크래프트는 창의적인 게임 플레이를 유도하는 다양한 도구들을 제공합니다. 마인크래프트 인스퍼레이션 아일랜드는 이러한 도구들에 대한 활용 방법을 알려주는 튜토리얼 성격의 모드 입니다.

Logic 0

이 모드는 최근 교육계에서 가장 핫 Hot 한 과목인 코딩 교육을 받을 수 있는 DLC 입니다. 플레이어는 코딩 블록을 이용하여 로봇의 행동을 프로그래밍 해 로봇을 목표 지점까지 이동 시켜야 합니다.

상당히 많은 도전 과제들이 준비되어 있으며, 기초 수준부터 차근 차근 올라가는 구조이기 때문에 코딩에 대한 아이들의 관심을 가지게 하는데 좋습니다.

Lumen: Power Challenge

이 모드에서 플레이어는 여러 형식의 발전소(화력, 수력, 원자력, 태양열 등)의 동작 원리를 경험하고, 이후 퀴즈를 통해 알게 된 내용을 확인하는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영어만을 지원하는 것 때문에 가장 난이도가 높은 DLC 중 하나입니다만, 부모가 옆에서 도와줄 수 있다면 상당히 유익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Jig’s Guide: Redstone Basic

마인크래프트의 자원 중 하나인 레드 스톤은 활용에 따라서 복잡한 전기 회로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이 DLC는 이러한 레드 스톤을 활용하는 방법을 예시 및 실습으로 알려주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Previous post 게임 회사 이야기 2 – 마이크로 프로즈
Next post 2020년 1/4분기 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