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s: 526
0 0
Read Time:2 Minute, 12 Second

이 게임은?

  • 닌텐도 스위치에서 즐길 수 있어요.
  • 대한민국에서 2018년에 발매 되었고, 전체 이용가 등급을 받았어요.
  • 게임 내 모든 내용들은 한국어를 지원해요.
  • 게임을 취급하는 전국의 온,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 가능해요.
  • 닌텐도 스위치의 조작기기인 조이콘 4대가 있으면 동시 4인 플레이가 가능해요.

지금 아이를 키우고 있던 부모 세대가 게임을 하던 시대 – 그러니깐 80년대 후반과 90년대 초반 – 는 친구들과 같이 어울려 게임을 하는 경우가 그리 흔하진 않았습니다. TV에 연결해서 하는 “비디오 게임기”는 교육에 해가 된다는 이유로 아이에게 사주는 가정이 흔하지 않았었죠. 그나마 “아이 컴퓨터 교육에 필요하니까”라는 이유로라도 사주는 컴퓨터의 경우 매우 고가라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당시 게임에 대한 장벽이 상대적으로 낮았던 해외의 여러 나라에서는 아이들, 가족들이 거실에 모여 앉아 같이 게임을 하는 모습이 그리 낯선 것은 아니었던 모양입니다. 덕분에 파티 게임 이라 불리우는 게임 장르가 발전을 하게 되었지요.

슈퍼 마리오 파티는 파티 게임의 대표주자 격인 게임입니다. 1998년 시리즈 첫 작품이 나온 이후, 십여편 이상의 작품이 소개되고 여러 사람들에게 플레이 되었습니다. 이 작품은 2018년 발매된 시리즈 최신작으로, 닌텐도의 최신 게임기인 스위치에서 플레이 가능합니다.

슈퍼 마리오 파티는 혼자 즐기는 것 보다 여럿이 함께 즐기는 것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게임입니다. 최대 4명까지 플레이를 지원하기 때문에 가족 모두가 함께 게임을 하는 것도 가능하지요. 개별 경쟁, 팀 경쟁(2 vs. 2), 4인 협동을 할 수 있는 매우 다양한 게임 모드를 지원합니다. 미니 게임의 갯수만도 총 84개나 되기 때문에 어지간히 오래 즐겨도 질리지 않습니다.

가족 모두가 함께 게임하는 즐거움

슈퍼 마리오 파티는 최대 동시 4명이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4인 가족을 위한 게임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4인이 동시에 하기 위해선 1. 닌텐도 스위치가 1대 더 있거나, 2. 조이콘이 총 4대가 있어야 합니다. 게임 하나를 위해 스위치를 한 대 더 사는 건 왠지 오버 같으니, 저는 조이콘을 한 세트(조이콘은 1세트 당 2대로 구성. 스위치에 기본 1 세트 동봉.)를 더 구매했습니다.

게임은 더 많은 사람이 동시에 함께 즐기면 더 재미있는 듯 합니다. 확실히 2인이 플레이 하는 동안 뒤에서 기다리며 게임을 보는 재미도 있긴 합니다만, 가족 모두가 함께 게임을 하는 경험은 또 다른 느낌이 듭니다. 무엇보다 게임을 즐기고 난 다음 경험을 가족 모두가 함께 이야기 할 수 있는 것이 저는 가장 좋았습니다.

4인 플레이의 위력은 아이의 친구들이 집에 놀러왔을 때 더 크게 발휘합니다. 요즘 같은 강추위에 밖에서 놀지 못하는 아이 넷이 집에 있으면 어떻게든 그 에너지를 방출하게 될 수 밖에 없고 부모로써는 결국 층간소음을 신경 쓸 수 밖에 없습니다. 슈퍼 마리오 파티에서 몸을 쓰는 미니 게임들도 분명 있지만, 부모의 소음 걱정을 유발할 정도는 아닙니다. 아이들은 즐겁고, 층간 소음은 신경 쓸 필요가 없습니다.

가족들이 각자의 휴대폰만 바라보고 있는 거실의 풍경이 아쉽다면 조심스럽게 한 번 도전 해보는 건 어떨까요. 슈퍼 마리오 파티는 처음 게임을 접하는 사람도 쉽게 빠져들수 있게 매우 잘 만든 게임입니다. 가족과 함께 게임을 하고 게임에서 있었던 일들을 하나 둘 던져가며 이야기를 시작해 보시길 권해봅니다.

Previous post 올드맨 저니 Old man’s Journey
Next post 게임타이틀 챌린지를 시작하며

Average Rating

5 Star
0%
4 Star
0%
3 Star
0%
2 Star
0%
1 Star
0%

One thought on “슈퍼 마리오 파티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