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s: 630
0 0
Read Time:1 Minute, 5 Second
  • VOD (Netflix)
  • 2022. 06. 27.

평가: 4/5

스파이 패밀리는 냉전 중인 가상의 세계에서 전쟁을 막기 위해 암약하는 스파이 아빠, 위장 신분이 필요했던 킬러 엄마, 그리고 냉전 시대 비밀 실험의 산물인 고아 딸이 만나 각자의 목적을 위해 위장 가족 행세를 하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다룬 첩보 액션 코미디 가족물(…) 입니다. 복잡하게 설명했지만, 내용은 일본의 평범한 개그 만화와 같이 상황과 각 캐릭터의 입장에서 발생하는 부조리와 차이를 유머러스하게 풀어낸 작품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전체적인 세계관이나 설정에 있어서 현 시대의 사람들 입장에서는 받아들이기 어려운 부분이 있을 수도 있지만, 이 작품의 실제 모티브가 되는 세계관은 사실 멀리 고민할 필요도 없이 20세기 냉전기의 독일 베를린에 가깝습니다. 대부분의 설정이나 의상 디자인, 각 에피소드에서 벌어지는 상황에 대해서는 그러한 레퍼런스를 이해할 수 있다면 충분히 받아들일 수 있는 수준일 것입니다.

스파이 패밀리에 등장하는 가족은 위에서도 이야기 했듯, 그 구성원들 하나 하나가 자신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서로에게 정체를 숨기고 생활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가족이라는 의미와 매우 떨어져 있는 오히려 파티원이나 동료에 가까운 관계임에도 불구하고, 이들이 풀어내는 에피소드는 오히려 현대사회가 이야기하는 이상적인 가족의 정의와 가장 근접해있다는 게 아이러니한 일 아닐까요. 구성원들이 서로를 이해하려 하고, 배려하면서, 각자의 역할에 충실한 – 다시 말해, 꼰대 같은 가장이나, 목적을 위해 아이를 닥달하는 부모, 소외된 아이가 기본인 가정이 아닌 모습을 보는 것 만으로도 이 애니 시리즈는 앞으로 이어질 후속 이야기를 계속 기대하게 만듭니다.

22. 7. 16. 현재 파트 1은 에피소드 12에서 끝났습니다. 이후 에피소드의 공개는 22년 10월 이후 공개라고 하는군요.

Half-Life Alyx Poster Previous post 하프라이프: 알릭스 Half-Life: Alyx
Next post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 Jurassic World Dominion (2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