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s: 765
0 0
Read Time:45 Second
  • VOD (Disney+)
  • 2021. 12. 26.

평가: 4/5

엔드 게임 이후의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가 멀티버스를 이야기의 큰 축으로 삼는 건 더 이상 의문의 여지가 없습니다. 사실상 멀티버스를 이용한 대잔치나 다름 없었던 스파이더 맨: 노 웨이 홈 이전에도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는 로키 같은 드라마를 통해서 대중들에게 멀티버스 세계관에 대해 설명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왓 이프…? 는 이런 연장선 상에 있는 애니메이션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기존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서 친숙한 캐릭터들을 다시 한 번 꺼내어 다른 세계관에서 활약하는 모습들을 보여줌으로써 익숙한 것을 통해 멀티버스라는 새로운 개념을 설명하는 것이라는 게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 사실 코믹스에서도 이런 전개는 종종 있긴 한 것으로 알고 있지만 그쪽은 어떻게 보면 팬 서비스에 가까운 것 아니었을까요?

내용과 별개로 이 애니메이션의 연출과 액션 장면은 꽤 인상 깊은 편입니다. 매우 빠르고, 힘이 있으면서도 딱히 과장되어 보이지 않는 – 그러니깐 실사 영화의 액션 장면을 보는 것과 같은 연출이 개인적으로 꽤 맘에 듭니다. 어쨌든 시즌 2 제작이 확정되었다고 하니 기대를 가지고 기다려야 되겠군요.

Previous post 더 위쳐 시즌 2 The Witcher S2 (2021)
Next post 아이리시맨 The Irishman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