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s: 739
0 0
Read Time:1 Minute, 4 Second
  • 제작 : LucasArts
  • 유통 : LucasArts
  • 장르 : Adventure
  • 리뷰 타이틀 버전 : Steam 판매판

지금의 루카스 아츠 LucasArts의 전신이었던 루카스 필름 게임즈 Lucasfilm Games는 회사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스타워즈 Starwars 시리즈로 유명한 조지 루카스 George Lucas 감독이 설립한 게임 회사이다. 지금은 스타워즈 컨텐츠를 이용한 게임 시리즈로 유명한 회사이지만, 게임 산업의 중흥기에 각종 오리지널 타이틀-원숭이 섬 시리즈 같은 어드벤쳐 게임 부터, 나치 공군의 비밀 무기 Secret Weapons of the Luftwaffe 같은 걸작 비행 시뮬레이션 게임을 만들어내기도 했었다.

원숭이 섬의 비밀 SE는 원숭이 섬 시리즈 중 첫번째 작품인 원숭이 섬의 비밀 The Secret of Monkey Island 을 21세기의 기술에 맞처 새롭게 리메이크 한 작품이다. 순수하게 올드 팬을 위한 게임이라고 하지만, 고해상도의 그래픽 지원, 캐릭터 음성 추가, 인터페이스 개선 등을 통하여 현대적 감각에 맞춰 재 탄생하였다. 게임의 전체적인 줄거리와 진행은 원작과 동일하기 때문에 원작 팬들이 느낄 괴리감은 존재하지 않는다-혹시나 역시 원작이 나았다고 발버둥 칠 팬들을 위한 배려로, 게임 중 언제라도 F10 키를 누르면 20세기말의 원작 버전 그대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오리지널 모드를 지원하고 있다.

요즘의 동적이고 화려한 그래픽을 선보이는 게임에 비할수는 없지만, 나름의 옛 시스템을 현대적으로 재 구성했다는 점에 있어서 이 작품의 의의가 있다고 해야 할 듯. 적어도 옛 게임에 대한 향수를 달래주기에는 최적의 선택이 될 것이고, 하다 못해 옛 게임을 공부하고 싶었으나 구질구질한 그래픽과 사운드가 눈과 귀에 거슬렸던 요즘 게이머라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을 것이다.

Previous post 미러스 엣지 Mirror’s Edge
Next post 들어는 봤니? 모건 부부 Did you hear about the Morgans (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