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s: 398
0 0
Read Time:52 Second

성공적인 프로젝트 관리를 위해 뛰어난 프로젝트 매니저를 채용하고, 비싼 데브 옵스 솔루션을 들여오고,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통계 분석을 실시하고, 애자일과 스크럼, 칸반을 도입하기 전에 우선적으로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뭐냐고요? 일하는 업무 프로세스를 체계화하고 그 체계를 전체 프로젝트 구성원에게 도입하는 일이지요.

프로젝트 매니저에게 업무 프로세스를 적절하게 관리할 권한이 없다면, 그리고 해당 프로젝트의 프로세스가 업무 진행 순서. 라고 부르기도 민망한 수준의 상황이라면 그 프로젝트는 절대로 관리가 되지 않습니다. 이건 다들 당연히 알고 있을테고.

갑작스럽게 조직이 급격하게 성장하면서 체계화 된 업무 프로세스의 도입을 생각하는 기업이나 조직이 이를 성공시키지 못하는 큰 이유 중 하나는 최고 경영자를 포함한 중간 관리자 급에서 변화된 업무 프로세스를 스스로 체득화 하지 못/안하는 경우가 의외로 많다는 점 입니다. 때문에 프로세스를 안착시키려는 조직에서는 프로젝트 매니저의 권한 배분이 매우 중요합니다. 필요하다면 CEO라도 PM의 잔소리는 들어야 마땅합니다.

대규모 인원이라면 관리는 필연적이고 이런 관리 체계를 흔드는 일은 하지 말아야 합니다. 조직간 커뮤니케이션이 안되고 정보 공유가 산발적이며, 한 가지 사안에 대해 서로 다른 이야기를 하고 있다면 우선 프로젝트에 대한 최고 책임자의 의사 결정 과정과 결정된 의사가 전파되는 과정을 지켜보기 바랍니다. 모든 문제는 거기서 부터 시작합니다.

Previous post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2 캠페인 리마스터 Call of Duty: Modern Warfare 2 Campaign Remastered
Next post 폴 가이즈 – 얼티밋 넉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