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s: 391
0 0
Read Time:37 Second

원글 링크: 게임문화웹진 GG: Game Generation Vol. 8 기고문

비디오 게임 제작은 어렵다. 국내외를 막론하고, 다양한 규모의 수많은 게임들이 기획되고, 제작되지만 실제 완성되는 것은 극히 미미한 수에 불과하다. 게임이 제작 도중 엎어지는 이유는 수 없이 많다. 단순히 경제적인 문제로 제작이 중단되는 경우도 있고, 근사한 아이디어를 구현해 봤더니 상상했던 것과 완전히 다른 결과물이 나와서 더 이상 개선을 할 수 없어 개발 중단을 선언하게 되는 경우도 매우 많다. 20년 가까이 되는 기간 동안, 경험과 주변의 사례를 지켜본 바를 바탕으로 감히 멋대로 주장하건데, 개발을 시작한 비디오 게임이 단지 완성되어 세상에 공개되는 비율만 따져도 아마도 고작 10% 미만에 불과할 것이다.

그리고 그렇게 세상에 빛을 보게 된 10%의 게임 중 단 1% 만이 이른바 성공한 게임의 반열에 들어간다 – 개인 창작이나 인디 게임을 제외하고도 그렇다는 가정이다. (전문 보기 클릭)

Previous post 변호사 쉬헐크 She-Hulk: Attorney at Law (2022)
Next post 어쌔신 크리드 4: 블랙 플래그 Assassin’s Creed IV: Black Fl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