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s: 1047
0 0
Read Time:52 Second

개발: SCE Santa Monica Studio
플랫폼: Play Station 4
발매년도: 2015년(PS4 버전 기준)
장르: Action Adventure

리마스터 버전이 아닌 원작이 발매 되던 2010년 시점만 하더라도 정치적 올바름(Political Correctness)은 게임 업계와는 별 관련이 없는 화두였다. 지금 현재(2019년)의 시점에서 재평가 할 때, 당시에는 문제시 되지 않았던 부분들이 하나 둘 보이는 것은 나도 그렇고 사회도 그렇고 그만큼 가치에 대한 기준이 변화하고 있다는 반증이리라.

서브 컬쳐 뿐만 아니라, 고전 문학 등을 현재의 시점으로 다시 평가 할 때 마다 나타나는 문제이긴 하지만, 그 당시의 시대상을 무조건 배척해야 하는 것으로 삼는 것이 좋은 태도인지는 사실 잘 모르겠다. 반대로 그 시대의 추억에 빠져 그것이 옳다 추켜 세우란 이야기도 아니다.

굳이 흑백논리를 가지고 평가되어야 할 사항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이것 아님 저것으로 일단 편을 가르고 따질때만 그 작품에 대한 공정한 평가가 이루어질 것이란 생각은 전혀 들지 않는다. 옛 작품이 지금도 찬사 받을 부분은 분명 존재한다. 당시에는 별 다른 문제라 느끼지 못한 것들이 이제와 문제로 다르게 평가되기도 할 뿐인 것을. 그게 당대의 평가를 깎아내릴 근거가 안되진 않는다.

요컨데, 지금 다시 보니 아무래도 후진게 보이는 건 별 수 없네 란 거다.

Truth or Dare Poster Previous post 트루스 오어 데어 Truth or Dare (2018)
2019_SBGF_TITLE Next post 제10회 서울보드게임페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