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ideo Streaming (Netflix)
- 2025.06.28.
오징어 게임의 첫 번째 시즌은 그것 하나로 충분히 잘 만들어진 작품이었지만, 이 작품의 후속작이 나온다고 했을 때, 그리고 그 후속작이 절반은 쪼개져서 나오기로 결정 되었을 때, 이 시리즈의 마지막은 어쩌면 예측 가능한 이야기였을지 모릅니다.
이미 시즌 2에서 크게 흥이 식었기 때문에, 이야기에 마지막에 대한 기대감은 0에 가까웠습니다. 보통은 이런 경우 기대하지 않은 좋은면이 발견 됩니다만, 아쉽게도 이 이야기는 그런 행운을 얻진 못한 듯 합니다. 등장인물들의 갈등과 이야기의 전개는 이미 첫 번째 이야기 때의 전개와 크게 다르지 않기 때문에 충분히 예측 가능 합니다. 그나마 이야기를 지루하지 않게 끌고 갔던 건 넷플릭스의 10초 건너뛰기와 1.5 배속 재생 기능 덕분이었습니다.
저는 굉장히 툴툴거리면서 보긴 했지만, 역시나 대박을 친 콘텐츠에 대한 사람들의 충성심은 대단했습니다-그건 저 역시 소비자로써 마지막 충성심을 발휘하긴 했지요. 이야기의 마지막에 IP의 확장에 대한 기대감을 주기 위한 영상이 나오고 있습니다만, 사실 아마 저는 다음 스핀 오프(?) 작품은 굳이 안 볼 것 같아요. 서양 놈들 지들끼리 살인 게임을 하던가 말던가. 어차피 뻔한 내용일 건데 뭐 하러 시간 씁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