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s: 409
0 0
Read Time:41 Second
  • VOD (Netflix)
  • 2021. 12. 9.

평가: 3/5

일본 만화 은혼을 원작으로 한 이 실사 영화는 전형적인 일본 만화의 실사화의 결과물에 해당할 것입니다. 원본을 해치지 않기 위해 무던히 노력한 나머지 훌륭하게 자폭을 하는. 이미 매니아들 사이에서 두고두고 회자되는 강철의 연금술사 실사 영화라던가, 진격의 거인 실사 영화 같은 경우 뿐만 아니라, 최근 시즌 1로 종영해버린 넷플릭스의 카우보이 비밥 실사 드라마 같은 경우를 보면, 이게 꼭 일본만의 문제는 아닌 듯도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은혼은 의외로 볼만하다는 생각인데, 애초에 원작 만화 자체가 자폭성 개그가 난무하는 말도 안되는 개그 판타지였기에 가능했던게 아닌가 합니다. 영화에 포함된 홍앵과 관련된 에피소드를 제외하고는 진지함이나 무언가 말이 되는 이야기를 이끌어가겠다는 의지 자체가 원작에서도 1도 없었던 마당이니, 영화가 아무리 엉망이더라도 그냥 ‘원래 그런 작품이니’ 같은 생각이 먼저 들어버리는 것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2018년에 제작된 후속편을 보고 싶은가 하면… 일단 몇년째 찜 목록에서 사라지지 않고 있는 아이리시 맨 부터 일단 보고 생각해봐야겠네요.

Previous post 코코 Coco (2017)
Next post 베놈 2: 렛 데어 비 카니지 Venom: Let There Be Carnage (2021)